Q. 6개월 미만의 회사 경력은 안적어도 되는건가요?

0

구직활동을 하는 지원자가 있는데 6개월 미만의 회사 생활 경력을 빼고 이력서를 지원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인에게 물어보니, 잠깐 다닌 경력이고 해당 지원 포지션과는 크게 연관성이 없는 회사라 적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본인은 지금까지 이직 하면서 해당 경력을 안써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하면서 추천이나 지원할때도

그 경력은 뺐으면 좋겠다고 강하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지원했던 타헤드헌팅 하는 분들도 괜찮다고 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04.16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1 개의 답변
1
A.

지원하는 회사의 커리어와 연관이 있는지가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사항이지 않을까 합니다. 후보자의 말하는 바와 같이 커리어와 무관하게 잘못된 이직으로 본인 스스로의 커리어에서 빼버리는 경우는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을 다른회사에 거짓으로 붙여 넣거나, 경력 기간을 가지고 조작을 할 경우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경력에 따라 직급과 연봉에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앞서말씀 드린 것 처럼 경력에서 아주 뺀다고 해도 헤드헌터로써 확인은 해봐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혹시 어떠한 사고로 좋지 않게 퇴사를 한 것은 아닌가 하는 정도의 조사는 해봐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금전적 문제나 성관련 문제로 권고사직이 된경우는 향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6년 경력인데 6개월 빼고 5년 경력만 받겠다 라고 한다면 뭐 본인의 선택이라 생각은 합니다. 전략적 선택일 수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최악의 상황은 있을 수 있으니 몇가지 파악은 꼭 해보시는걸 함께 병행하면 큰 문제는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04.16

답변달기

답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