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헤드헌터를 하다가 인하우스 리크루터로 이직하는 경우도 있나요?

1

최근 채용공고를 보면, 가끔 인하우스 리크루터 채용에서 헤드헌터 경력자 우대 같은 사항을 볼 수 있는데 이런 케이스가 많은 것인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0.01.21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2 개의 답변
0
A.

최근 많은 기업들이 인하우스 리크루터를 채용했습니다. 핵심인재가 회사의 미래에 가지는 영향력에 대해 기업들이 명확히 다시 생각하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그렇다고 헤드헌팅을 이용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헤드헌터를 통해 채용할 수 있는 영역이 있고 인하우스 리크루터가 해결할 수 있는 채용부분이 명확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IT의 핵심 직무, 기존 대기업들의 R&D분야, AI,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등등 기업들이 앞으로 발전해나가야 할 분야의 핵심인재를 영입하기 위해서는 어떤 짓(?)이든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상황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럴 경우, 서치펌에서 경력직, 핵심인재 소싱에 특화되어 있는 헤드헌터들의 경우 타겟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단,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 헤드헌터를 좋은 대우를 주고 데려가는 기업의 경우 성과를 거둘 수 있으나, 어정쩡한 포지션의 헤드헌터를 검증없이 데려갈 경우 성과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04.06
0
A.

최근 채용트랜드는 신입공채가 많이 없어지고 경력직 채용이 많다보니 기업에서 경력직 채용에 전문성이 있는 헤드헌터들을 많이 영입을 하는 추세입니다.

실 예로 쿠팡에서 전문 헤드헌터들을 다수 영입을 해서 경력직 채용을 많이 했습니다.

`20.01.21

답변달기

답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