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직을 준비한다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 5가지!

  • 10,440
  • 0
  • 0

 

보다 폭 넓은 업무 경험, 새로운 분야에의 도전, 자유로운 분위기 등

스타트업의 다양한 장점들 때문에 스타트업으로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는데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요?

 

 

회사를 고르는 기준 5가지

 

1. 직무적합도가 높은가

회사를 판단하기에 앞서 직무를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른바 "물경력"을 만들지 않기 위한 팁!
회사의 가치에만 집중하다보면 정작 중요한 "직무적합도"를 간과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가치를 보기에 앞서 그 자리가 장기적 관점에서 커리어 성장에 도움이 될 지를 먼저 판단해주세요.

 

 

 

2 .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가

성장의 지표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은 매출 규모와 증감폭을 보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면 그 요인을 분석해보고 회사의 미래 가치를 가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판단하기 어렵다면 굵직한 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

 

 

 

3 . 주 사업모델이 수익성이 있는가

영업이익이 나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있지만 비전이 뚜렷하고 꾸준히 성장세에 있는 스타트업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성을 판단할 때에는 영업이익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보고 미래 전망까지 염두에 두세요.

 

"워크넷"에서 재무 정보를 검색하면 영업이익 등 재무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 안정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회사인가

물론 안정성과 성장성은 어느 정도 양립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고,

스타트업 취업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현재에 안주하기보다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으로 커리어를 개발하려는 의지가 있으신 거겠죠!

하지만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확인할 수 있는 지표는 부채비율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채비율 200% 이하면 양호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지표로 삼기에는 어려울 수 있어요.

 

 

 

5 .  시장성이 뚜렷한가

지원하려는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장기적으로 시장성이 있는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뉴스 등을 통해 트렌드와 미래 전망을 파악하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상품/서비스일지 고민해보세요.

 

 

`20.10.06(updated. `2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