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이직을 위한 단계별 맞춤 팁 대 방출
- 12,809
- 0
- 2
2017년 새로운 한해의 시작과 함께, 어떤 변화를 원하고 계신분이라면!!
늘 말씀 드리지만 철저한 준비와 함께 해야 한다는 것 명심하시구요!
[계단 오르듯 이직도 단계별 체크를 해나가는 것이 도움이 된다]
1. 먼저 회사를 나가게 되는건 왜 일까요?
내적인 요인도 있을 테고, 외적인 요인도 있을겁니다. 아마 복합적이겠죠?
한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이직을 고민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위. 사람(위든아래든)과의 마찰
2위. 연봉에 대한 불만
3위. 더 나은 회사에 대한 열망
4위. 복리후생에 대한 불만
5위. 회사의 비전과 나의 비전의 불일치
6위. 끊임없는 야근 등 업무 환경
7위. 막상 일해보니 내 적성에 맞지 않음
8위. 그냥 헤드헌터한테 연락 받아서
9위. 내 현재 가치를 인정받아보고 싶어서
2. 이직이 처음이시라구요? 뭐부터 시작해볼까요?
이직을 할 때는 앞의 왜 떠나는 것인지에 대해 명확히함과 동시에 자신의 커리어를 냉철하게 판단하고 시장에서의 가치를 따져봐야 합니다.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못받고 있는 시기인데 무작정 뛰쳐나오는건 아무 도움이 안되겠지요?
이제 그럼 가야겠다는 결론을 내리셨다면 언제 갈 것인가? 에 대한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 이직 생각이 들었으니 지금 가야지.. 라고생각하신다면 어리석은 것입니다. 어느 정도 일해야 업계에서 경력을 인정받고, 또 어느경력차가 가장 시장에서 좋은 대우를 받는지 살피는것은 중요한 일이랍니다.
하다못해 명절 및 연말 보너스 시기와의 조율 등도 필요한 것이지요
큰 그림이 그려지셨다면 이제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 바로 이력서!!
아무리 좋은 경력을 갖고계시더라도 이력서를 잘 못쓰신다면 서류통과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채용을 원하는 회사에서는 후보자를 이력서로 첫 대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이력서에 공을 들여야 하는 것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부분이지요. 경력직 이력서는 신입사원의 그것과는 많이 다르답니다. 정말 모르는 사람이 이 2~3장의 서류만 보고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야 하니 쉬운일도 아닌 것이지요
-------------------------------------------------------------------------------------------
https://www.jobindexworld.com/ko/curation/content/394
-------------------------------------------------------------------------------------------
3. 이력서를 작성하셨다면 채용 검색, 정보 습득
이력서 작성이 끝났다면 정말 이 해도해도 중요함이 지나치지 않는 정보 습득 과정입니다. 요즘은 정말 정보의 홍수이기에 나에게 맞는 채용공고를 적당한 타이밍에 받는게 쉽지 않죠!!
(저희 잡인덱스는 그래서 해당 부분에 대한 매칭에 힘을 기울이고 있긴 합니다 ^^)
스스로 많은 시간을 검색에 할애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