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확보를 위한 채용채널 TOP10 : 인재채용을 쉽고 편하게, 심플리
- 4,451
- 3
- 6
스타트업은 리소스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채용 담당자가 다이렉트 소싱을 통해 적합한 후보자를 직접 찾아야 하는데요, 그럼 잘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은 다양한 채용채널을 많이 확보하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스타트업 채용담당자'가 알면 좋을 경력직 채용채널을 준비해봤습니다😊
[ 스타트업 채용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인재확보를 위한 채용채널 TOP10 ]
1. 원티드 (https://www.wanted.co.kr/)
: 경력직을 찾으려면 원티드라는 말이 있듯이 외국계, 중소기업, 중견기업 출신이 많은 편입니다.
스타트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사람들이 지원하는 사이트이므로, 경력직을 찾을 때 많이 사용하는 채널입니다.
2.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https://www.jobkorea.co.kr/ / https://www.saramin.co.kr/zf_user/ / https://www.incruit.com/)
: 경력직 채용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채널입니다. 보편적인 직무의 후보자 풀은 많지만 최근 비용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3. 로켓펀치 (https://www.rocketpunch.com/)
: 도전적이고 스타트업 문화에 우호적인 사람을 찾기에 적합하며, 채용 시 수수료나 비용이 따로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4. 리멤버 (https://business.rememberapp.co.kr/)
: 이직 제안을 보내기에 최적화 된 채널이며, 보편적인 직무보다 전문직 인재풀이 많은 채널입니다.
5. 프로그래머스 (https://programmers.co.kr/)
: 개발자 채용 플랫폼이며, 코드리뷰와 코딩테스트 방식으로 개발자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6. 점핏 (https://biz.jumpit.co.kr/)
: 개발자 채용 플랫폼이며, 프로그래머스와 달리 경력 1~2년 미만의 신입 개발자 인재풀이 많은 채널입니다.
7. 서핏 (https://www.surfit.io/intro/business)
: 뛰어난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는 플랫폼이며, 최근 개발, 기획, 마케팅 등 다른 직군의 서비스도 확장했습니다.
8.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feed/)
: 커리어 전문 SNS이자, 채용 운영 리드타임이 가장 짧은 소싱 채널로, 우수 인재 발굴과 탐색에 널리 사용되는 효과적인 인재발굴 플랫폼입니다.
9. 헤드헌팅
: 비용은 비싼편이지만 니즈에 맞는 경력직 후보자를 선별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근에는 모든 계약이 컨티전시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채용전까지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10. 심플리 (https://simplre.co.kr/)
: 기업, 헤드헌터 협업 플랫폼이며, 찾기 어려운 인재를 확보하기에 최적화된 채널입니다.
채용 프로젝트 오픈부터, 후보자 유입 분석기능, 개인정보활용동의서 관리 등 채용에 있어 특화된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