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하면서 명심해야할 인간관계 명언 10가지

  • 49,049
  • 0
  • 2

 

 

 1. 가장 무서운 사람은?

 - 나의 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다. 그가 항상 나와 같은 편에 있을 거라 생각하지 말자.


 2. 가장 나쁜 사람은?

 - 내가 잘못해도 꾸짖지 않는 사람이다. 무관심 그게 가장 나쁜 것이다.

   오히려 혼내는 상사에게 고마워 하라.


 3.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 앞과 뒤가 다르며, 타인을 필요할 때만 이용해 먹는 사람. 전형적인 이기적인 사람.


 4.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 실수를 반복해서 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실수할 수 있다. 하지만 거기서 무엇인가 배워 똑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한다. 직장인은 기본적으로 프로다. 어리석은 모습을 보이지 말자.


 5. 가장 바보같은 사람은?

 - 더이상 배울것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 요즘과 같은 환경에서 배울 것이 없다는 건 조직에 문제가 있거나 그 말을 하는 사람이 문제가 있는 것이다. 항상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6. 가장 불행한 사람은?

 - 무엇을 봐도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 하는 사람. 주변에만 가도 어둠의 기운이 스며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7. 가장 약한 사람은?

 - 약자위에 서서 잘난척 하는 사람.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유형.


 8. 가장 게으른 사람은?

 - 오늘일을 내일로 미루고, 내일 물어보면 까먹었다고 하는 사람. 보통 이렇게 일을 배워 그냥 중간만 가려는 성향이 큰 사람들. 보고 배울것이 없으므로 조심


 9. 가장 가난한 사람은?

 - 항상 욕심에 가득차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 회사생활 하면서 어느정도 욕심은 필요하다. 하지만 늘 욕심만 피우고 내가 가진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남의 것만 바라보는 사람은 진정 가난한 사람이 된다.


 10. 가장 큰 배신자는?

 - 양심을 팔아먹고 진실을 말하지 않는 사람. 그냥 배신자는 다 배신자! 가끔 보면 이중, 삼중 첩자 같은 사람들이 있다.

 

`17.02.09(updated. `1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