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좋은 인간관계 유지법 3가지!

  • 16,470
  • 1
  • 3

 


사회 생활을 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인간관계인데요, 직장생활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간관계를 어떻게 유지하느냐에 따라 나의 평판이 달라질 수 있고 또한 현재 회사를 넘어 후에 이직하는 회사 등에도 영향이 미칠 것입니다. 오늘은 직장 내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과 연결된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어라!

SNS 친구 추천에 보면 내가 모르는 사람인데 회사 동료의 친구, 선후배 등으로 연결되어 나오는 걸 보신 적이 있나요? 아니면 누군가가 A라는 사람에 대해 물어봤을 때 이 사람 나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어.”라고 말해보신 적 있나요? 이렇듯 사회에서 나와 타인이 관계를 맺으면 그만큼 연결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회사 내에서 자신과 일하는 사람들을 포함한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고 일을 도와준다면,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그 사람들이 나를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직 후 만날 수도 있고 또 다른 곳에서 만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을 대할 때 친절하고 예의 바른 행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타인에 대한 험담은 금물!

가끔 타인에 대한 험담을 통해 친해졌다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종종 들려오고는 합니다. 친한 동료가 있다면 팀장등의 사수를 포함, 타 동료에 대한 험담을 통해 회사 생활의 어려움을 서로 공유할 수 있지만, 이런 험담을 자주 하게 된다면 상대방은 저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나에 대한 험담도 하지 않을까?’라는 부정적 인식을 갖게 합니다. 또한 회사 내 비밀은 없고, 소문이 퍼지는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자신의 이미지를 안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먼저 다가가고 인사하는 자세를 가지자!

대다수의 사람들이 처음 타인과 관계를 맺기 전 이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안 좋은 생각만 하면 어떡하지?’ 라는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자신을 소개하고 미소를 지으며 다가간다면 모두가 반갑게 맞아줄 것입니다. 또한 이야기를 통해서 타인을 알아가고 관계를 형성한 뒤 챙겨준다면 더 좋겠죠?


직장 생활 중 업무와 함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인간관리입니다. 최근 이직 시에는 이전 회사에서의 평판을 조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것이 좋지 못하면 아무리 이 사람의 커리어가 좋다고 해도 신용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세 가지 법칙을 통해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면 어떨까요? ‘첫 술에 배부르랴라는 말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만족스럽게 할 수 없겠지만 차근차근 하다 보면 자신에게 곧 좋은 일이 있을 것입니다



`17.03.20(updated. `17.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