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이직의 시대, 리더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 3,977
  • 1
  • 1

 

리더의대응은

 

요즘처럼 급변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늘날의 고용 시장에서 직원들에게 사직은 실제로 더 쉬워졌습니다. 결과적으로 리더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 내 이직을 방지하는 데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높은 퇴사율을 극복하기 위해 리더가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몇가지 사항에 대해 함께 살펴봅니다!

 

1. 긍정적인 작업 환경 조성

리더는 지원적이고 포용적이며 긍정적인 작업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제공, 선행에 대한 인정 및 보상,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 촉진이 포함됩니다. 직원이 가치 있고 감사하다고 느낄 때 사직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2. 전문성 개발에 투자

리더는 직원이 전문적으로 성장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멘토링 기회, 명확한 경력 경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자신의 경력 성장이 지원되고 있다고 느낄 때 조직을 떠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3. 열린 커뮤니케이션 장려

리더는 자신과 직원 간의 개방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해야 합니다. 이는 정기적인 일대일 회의, 익명 제안 상자 및 기타 형태의 피드백을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자신의 목소리가 경청되고 있다고 느끼면 퇴사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4. 목적의식 함양

리더는 직원들이 조직의 목적과 미션, 그리고 그들의 업무가 조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이해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직원들이 자신의 일에서 목적의식과 성취감을 느낄 때 사직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리더는 회사의 목표를 달성할 1차적 목적이 있습니다. 이 부분과 직원들의 업무환경 사이에서 어떤 중간점을 잘 찾아야 한다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3.02.14